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IT 놀이터

[IT/리뷰] 알로 6포트 QC3.0 고속 멀티충전기 UC601QC3 케이블 세트 #내궁리

반응형



allo 6포트 QC3.0 고속 멀티충전기 UC601QC3

거치대+케이블 6개 세트


IT 기기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멀티충전기 구매에 대한 유혹을 매번 느끼곤 했다. 그러다가 이제 곧 해외여행을 떠날 예정인데, 휴대폰부터 미러리스 카메라, 액션캠, 보조배터리 등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기들을 재빠르게 충전시켜야 할 상황에 놓이게 되어서 결국 지르게 되었다.


멀티충전기의 종류도 너무 많고 가격대도 생각보다 다양해서 고르기 무척 힘들었으나, 일단 포트가 많으면 장땡(?)이라 생각하고, 거기에 갤럭시S7과 샤오미 2세대(?) 보조배터리를 고속충전시키기 위한 QC3.0 포트가 있었으면 했고, 하나 보다는 둘이 낫다는 생각에 알로 6포트 UC601QC3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다.


또 여기서 한참 고민을 한 것이 케이블이 있는 제품을 살 것인가 본품만 살 것인가 하는 점이었다. 그런데 이런저런 할인을 받아봤을 때 고속충전케이블 2개 + 일반 짧은케이블 4개의 가격치곤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에 세트로 구매하게 되었다. 그리고 세트 구성이 마이크로 5핀이 아닌 C타입으로도 구매할 수 있던데, 아직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들은 LG액션캠 하나를 제외하고는 전부 마이크로 5핀이라서 마이크로 5핀으로 구매하였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내가 궁금한 리뷰] 일명, 내궁리를 시작해보겠다!


우선 구성품의 모습이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은 2개가 있으며, 길이는 각 1m씩이다. 일반충전을 지원하는 짧은 케이블은 4개이며, 30cm길이 이다. 본품의 사이즈는 가로 9.9cm, 세로 7cm이며, 무게는 전원선을 제외한 본품의 무게만 207g이다. 전원선의 길이는 약 1.5m정도로 넉넉히 쓸 수 있는 길이 같다.


거치대는 굳이 필요한가 싶기는 한데, 세트로 포함되어있으니 어쩔 수 없이 구매하였고, 적어도 본품 올려놓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제일 큰 곳부터 차례대로 사이즈를 나열하면, 3cm, 1.5cm, 1.35cm, 1.25cm, 1.15cm, 1cm 이고, 막대자를 옆에 대고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1mm 정도의 오차는 있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수치들을 좋아해서 좀 자세히 써보고 싶었다. 그래서 일명 [내가 궁금한 리뷰] 컨셉인 것이다.




뭐, 디자인이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다. 집에서 쓰기에도 좋고, 여행용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안성 맞춤이다. 총 6개의 포트를 지원하며, 상단 4개는 철저하게 일반충전을, 하단 2개는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아래도 이야기하겠지만, 고속충전의 경우 포트뿐만 아니라 받아들이는 기기와 연결하는 충전케이블까지 조건이 맞아야 고속충전이 되므로 기기 중에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기기가 없다면 굳이 돈을 더 들여서 고속충전 포트가 많은 제품을 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그러나 적어도 최근 나오는 대부분의 휴대폰들은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정도는 있으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좀 더 크게 볼 수 있다.


우선, 동봉된 고속충전 케이블을 가지고 고속충전 포트에 연결하여 측정하였다. 확대해보면 알겠지만, 휴대폰에서도 스마트 고속충전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으며, 전압도 7.5V 이상으로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문과생이라서 정확하게 전압/전류가 어떻게 표시되어야 고속충전이 이루어지는지는 모르겠다. 다만,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있으니 되는 것 아니겠나 싶으며, 이를 잘 아는 사람이 있다면 사진에 나와있는 수치를 확인해주길 바란다.




다음으로는 일반충전 케이블로 일반충전 포트에 연결하여 측정하였다. 전압은 5V정도로 유지되었고, 전류는 고속충전때 보다 높은 1.25A 안팎으로 나왔다. 고속충전은 전압, 전류 모두 높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그럼 여기서, 서로 다른 케이스로 해보면 어떨까?

사진을 따로 찍어서 올리진 않지만, 결과부터 말하자면, 고속충전 케이블+일반충전 포트에서는 일반충전이, 일반충전 케이블+고속충전 포트에서는 일반충전으로 당연한 결과가 나왔다. 다시 말해서 고속충전 케이블+고속충전 포트에서만 제 속도가 나온다는 얘기다. 그리고 짧은 케이블은 혹시라도 하는 생각이 잠깐 있었지만 역시나 고속충전은 안 되는 케이블이었다.


오랜만에 쓰는 리뷰라서 마무리를 어떻게 끝내야 좋을지 모르겠네. 간단하게 한줄평을 남겨보자면,

오, 쓸만하다.




즐거웠다면, 그걸로 O.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