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영화/리뷰] 관상

반응형



조선의 운명, 이 얼굴안에 있소이다




요즘 블로그에 글 자체를 굉장히 뜸하게 올리는 것 같다. 넥서스7 (2013)을 구매한 뒤로 좀 써볼까나 했는데 그놈의 귀찮음이 문제. 그래도 오랜만에 대작 영화를 보고 감상평을 남길 수 있어서 좋다.


주의 : 여느 영화와 같이 내용을 모르고 보면 볼 수록 더 재미있습니다.






영화 내용을 간단히 얘기하자면, 얼굴만 보고도 사람의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그려내는 조선 최고의 관상쟁이 김내경(송강호 분)이 수양대군과 김종서 사이의 권력투쟁 과정에서 겪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사실, 역사라는 것이 이미 행해진 일이고 그 결과에 대해서 누구나 다 알듯이, 결말 부분에 있어서의 권력을 누가 잡는지에 대한 내용은 결코 스포가 될 수가 없다고 본다. 하지만 세세한 부분에 있어서는 일부 스포일러가 될 수도 있으므로 그에 대한 내용은 포스트 하단에 다시 다루도록 하겠다.





앞서 주의를 준 바와 같이 본 영화는 모르고 보면 볼 수록 더 재미있게 느껴질 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 역시 관상 캐스팅이 초호화라는 것외에는 그다지 아는 내용이 없었다. 제목마저도 최근에야 알게 되었고, 그 내용이 '관상'이라는 제목으로 보아 관상과 관련된 내용이겠거니 짐작했을 뿐, 극중 인물들과의 관계라던가, 누가 누구로 나오는지 조차 모르고 보러갔다. 그랬기에 더 흥미진진하게 본 부분이 있으므로 아직 영화 내용을 제목 밖에 모르고, 더 재밌게 즐기고자 한다면 더 이상 이 글을 읽는 것을 그만 뒀으면 한다. 다만, 손가락 한 번쯤 꾹 눌러주고 가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은 어떨까?







관상은 캐스팅부터가 초호화스럽다는 말이 절로 나오고, 대박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정도로 휘황찬란하다. 송강호, 김혜수, 이정재, 백윤식을 비롯하여 신예 조정석, 이종석 등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캐스팅만 놓고 보더라도 이 영화, 결코 망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보통 너무 배우의 스케일에만 치중한 나머지 스토리라던가 연출에 있어서 놓치는 부분이 있을법도 한데, 이 영화는 결코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 전체적인 스토리 라인에 있어서도 역사와 관상을 한데 버무려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영화는 보는 내내 음향 부분에 있어서도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적절한 어울림이 있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한데 엮어서 글자 그대로 '대박' 영화를 만들어낸 감독의 연출력 또한 대단한 영화가 아닌가 싶다.





한 줄 평을 해보자면, '역사와 관상을 한데 버무린 대박 영화' 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이제 밑으로, 클릭하면 나오는 추가적인 부분에서 영화의 모든 것을 말하고자 한다. 스포일러를 보고 싶지 않다면, 결코 눌러서는 안 될 것이다.






즐거웠다면, 그걸로 O.K







손가락 꾸욱~!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




반응형